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으로 하반기 4700여개 전 노선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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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으로 하반기 4700여개 전 노선으로 확대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 얼마나 편리해지나?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이 정보를 주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28일부터 시외버스 80여개 노선에서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 서비스를 시행하고, 올 하반기 시외버스 4700여개 전 노선으로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동안 시외버스는 버스연합회와 터미널협회에서 운영하는 전산시스템이 연계되지 않아 왕복 발권, 홈티켓 서비스 등이 제공되지 않았다.
때문에 국토부는 작년 9월부터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사업을 추진한 결과 고속버스와 같은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지정좌석제 운영도 가능해졌다.
시범서비스 구간은 수도권과 지방을 연계하는 65개 노선(충청권 24개·경상권 15개·강원권 13개·호남권 13개)과 지방과 지방을 연계하는 21개 노선이며 버스연합회, 터미널협회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 수 있다.
특히 우등형 시외버스 도입을 추진하고, 1단계로 시외버스 전산망이 안정화되면 2단계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전산망 연계, 3단계로 철도·항공과 연계할 전망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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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이 정보를 주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28일부터 시외버스 80여개 노선에서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 서비스를 시행하고, 올 하반기 시외버스 4700여개 전 노선으로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동안 시외버스는 버스연합회와 터미널협회에서 운영하는 전산시스템이 연계되지 않아 왕복 발권, 홈티켓 서비스 등이 제공되지 않았다.
때문에 국토부는 작년 9월부터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사업을 추진한 결과 고속버스와 같은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지정좌석제 운영도 가능해졌다.
시범서비스 구간은 수도권과 지방을 연계하는 65개 노선(충청권 24개·경상권 15개·강원권 13개·호남권 13개)과 지방과 지방을 연계하는 21개 노선이며 버스연합회, 터미널협회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 수 있다.
특히 우등형 시외버스 도입을 추진하고, 1단계로 시외버스 전산망이 안정화되면 2단계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전산망 연계, 3단계로 철도·항공과 연계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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