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백종원의 잔치국수 레시피가 화제다.
30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7회는 백종원표 국수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백종원은 대부분 비슷한 멸치육수로 국물을 낸다. 양념장이 제일 중요하다. 육수가 중요하지만 그 다음에 중요한 것이 양념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양념장이 중요하기 때문에 먼저 만든다. 그리고 면 삶기, 국물내기로 한다”고 잔치국수 만들기 순서를 공개했다.
이후 공개된 백종원 잔치국수 레시피 육수는 쪽파에 고추1, 파3 비율로 섞어준다. 이어 진간장 국간장 조합, 설탕 조금, 다진 깨 두 숟가락, 참기름 등이 들어가면 훌륭한 육수가 탄생한다.
또한 양념장 만들기는 쪽파를 썰어주고 고추 1, 파 3 비율로 섞어주는 것. 이어 고추, 파 합친 것의 1/10의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 섞어준다.
또 설탕 조금, 다진 깨도 두 숟가락 반, 진간장과 국간장을 적절히 배합해 섞는다. 또 물을 부어 부드럽게 해준 후 참기름을 듬뿍 넣어 고소함을 높인다. 앞서 섞은 간장을 고추, 파에 부어주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이날 백종원 잔치국수를 접한 누리꾼들은 백종원 잔치국수, 이게 바로 황금 레시피” 백종원 잔치국수, 맛있겠다” 백종원 잔치국수, 짱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