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그리스 악재의 영향 언제까지 이어지나...주식자금이 추가로 필요하다면
입력 2015-07-01 10:47 
그리스 채무 불이행이라는 변수로 인해 글로벌 증시가 몸살을 앓고 있다. 전일 국내증시가 낙폭을 만회하며 기술적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당분간 대외변수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판단된다.
지금은 대외변수에 따라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상황이라 투자심리가 위축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국내 증시는 당분간 차익실현 매물과 저점매수세가 공방을 벌이며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실적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고 있는 업종 위주로 투자에 나서는 것이 현명하다. 2분기 실적 전망치가 대체적으로 하향 조정되고 있지만 제약바이오, 정유, 건자재, 화학 등의 업종은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고 있으니 이들 업종의 움직임에 주목하자. 만약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사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처한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특히 증권사 미수 신용 이용자들이 스탁론으로 바꿔 타는 게 가능한 이유는 스탁론에서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증권사보다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더라도 추가로 담보를 제공하거나 주식을 매도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미수나 신용을 이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 위험에 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주식을 좀 더 오래 보유하면서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매입하면 된다.

◈ 스탁론, 연 3.1%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상환 가능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신 상환할 수도 있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용금리는 연 3.1% 수준에 불과하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이다.
5백만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MK에서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운영 중인 〈M 스탁론〉은 신용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M 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종목은 푸른기술, 메타바이오메드, 덕성, 한라IMS, 선데이토즈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매경닷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