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짜장면 만드는 법, 이연복 셰프 '콩가루 짜장면'까지…'군침돌아'
입력 2015-06-28 09:21 
짜장면 만드는법/사진=올리브TV
짜장면 만드는 법, 이연복 셰프 '콩가루 짜장면'까지…'군침돌아'


짜장면 만드는법이 화제입니다.

우선 짜장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양파를 사방 1cm 크기로 썰고 대파는 썰어야 합니다. 돼지고기는 사방 1cm 크기로 썰고 물이 끓으면 생면을 넣고 3분간 끓입니다. 찬물에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앤 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 대파를 넣고 볶다가 돼지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돼지고기가 거의 익으면 춘장을 넣고 볶습니다. 청주, 간장을 넣고 향이 날라 가면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물, 굴소스, 설탕을 넣고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주걱으로 저어가며 녹말 물을 넣고 되직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생면을 뜨거운 물에 담가 따뜻하게 한 후에 소스를 올리면 완성됩니다.

한편 이연복 셰프가 과거에 선보인 콩가루 짜장면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연복 셰프는 지난 2012년 방송된 올리브TV '셰프스 테이블'에 출연해 "짜장면은 본연의 맛이 굉장히 짙어서 그걸 벗어나기가 힘들다"면서 "크게 벗어나진 못했지만 조금 다른 짜장면을 만들어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연복 셰프는 자신이 만든 짜장면을 맛있게 먹는 학생들을 향해 "이 짜장면에는 콩가루가 들어가 있다"며 "콩가루가 들어감으로 인해 짜장면이 되게 고소해진다. 하지만 잘못하면 느끼해질 수 있다. 그 느끼한 맛을 중화하기 위해 고추장을 넣었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