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화제에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눈길…바나나부터 차까지
입력 2015-06-27 10:50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화제에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눈길…바나나부터 차까지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 화제에 배탈에 도움 되는 음식 눈길…바나나부터 차까지

식중독 증상 완화 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에서 배탈 증상을 누그러뜨리고 위장에도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 누리꾼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는 데 이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위를 안정시킨다.

위가 온통 뒤죽박죽인 상황일 때는 흰쌀밥이나 찐 감자 등을 먹는 게 좋다.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다.

생강이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발표된 바 있다.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만 먹는 게 좋습니다. 생강차나 생강 캔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따뜻한 차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다. 특히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는 위를 치유하는 독특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퍼민트는 또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캐모파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한편 여름철이면 식중독에 걸린 환자가 증가한다.

식중독이란 병원균을 비롯해 미생물 독소, 화학물질 및 기타 독성물질에 오염된 음식을 먹은 뒤 발생하는 질병을 말한다.

음식물에 들어간 미생물이 뿜어내는 독소 등에 의해 발생하는데, 살모넬라균이나 포도상구균에 의한 식중독이 대표적이다.

매실에는 항균 성분이 들어 있어 식중독이나 물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