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사이트 지니, 애플워치 최적화 서비스
입력 2015-06-26 14:5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KT뮤직(김성욱 대표이사)이 운영하는 음악사이트 지니가 26일 국내 시판이 시작된 애플워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KT뮤직은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새로운 형태의 음악서비스 ‘지니스포츠를 애플워치 특화 서비스로 제공한다.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다.
‘지니스포츠 코너는 걷기, 달리기, 요가, 자전거, 헬스, 등산 등 6개 운동 테마로 구성됐다. DJ들이 테마별 선곡음악을 실시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늘 새롭고 즐겁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지니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애플워치 메인 페이지에 지니플레이어, 지니스포츠, 실시간 차트, 오늘의 선곡 메뉴를 아이콘 UI로 제공한다.

더불어 지니 플레이어는 스와이프 방식으로 이용자가 편리하게 애플워치 플레이어페이지, 가사, 전체반복, 재생방식선택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KT뮤직은 26일 온라인과 모바일 지니에서 애플워치 음악 서비스 런칭 기념 이벤트 ‘g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니 고객들에게 스포츠에 특화된 경품으로 애플워치, 비츠스피커 등을 선물한다.
fact@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