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CEO경영어록] 구자홍 한일합섬 대표이사
입력 2007-07-30 10:42  | 수정 2007-07-30 10:42
CEO 경영어록 시간입니다.
오늘은 최근 동양그룹과 한 식구가 된 한일합섬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구자홍 부회장을 만나보시겠습니다.
구 대표는 회사를 경영하는데 가장 으뜸이 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사람 경영이라고 강조합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 구자홍 / 한일합섬 대표이사
- "제가 그 동안 기업 CEO를 하면서 느낀 것은 기업은 결국 사람경영이라는 것입니다.

사람을 키우고 제대로 된 사람을 제자리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기업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사람 관리를 잘하고 사람 경영을 잘 하는 것이 기업을 성공시키는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람을 뽑을 때 상당히 신중합니다.

한 번 사람을 뽑고, 일을 같이 하기로 하면 완전히 맡겨버립니다.

믿고 맡겨버리는 스타일인데, 내가 믿으면 그 사람도 나를 믿게 되고, 그렇게 해야 같이 협력해서 일을 할 수 있죠.

사람을 쉽게 뽑지 않는데, 일단 사람을 한 번 뽑으면, 제대로 된 일을 맡기고, 어려운 일을 맡기고, 본인의 능력을 개발하게 하고, 그럼으로써 그 사람이 성장하고, 그 사람이 또 회사에 기여를 하게 하는 방식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기본에 충실한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이 잘 되는 것을 보고 쏠려가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자기의 기본에 충실하면 절대 실패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일합섬도 우리가 잘 하는 것을 하자는게 바로 그런 취지입니다.

우리가 잘하는 섬유, 패션 쪽으로 가자, 그렇게 생각하면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