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임박!…애플워치 열풍 이어질까
애플워치 애플워치 애플워치
애플워치, 국내 출시 앞둬
애플워치, 26일부터 판매 시작…800만대에서 많게는 4000만대까지
'애플워치'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애플워치 열풍이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애플은 오는 26일부터 온라인과 애플 전용샵을 통해 애플워치를 판매다.
애플워치는 지난 4월 안방 시장인 미국을 비롯한 1차 출시국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대박'을 터트리며 스마트워치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애플워치 열풍은 아직 시장 미성숙 단계인 국내에도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슬라이스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워치는 4월 말 출시 이후 이달 중순까지 279만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3년 일찌감치 스마트워치 시장에 뛰어든 삼성전자의 누적 판매량과 맞먹는 수준이다. 삼성은 '갤럭시 기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6종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는데 지난해 내놓은 '갤럭시 기어S'까지 총 200만대가 팔린 것으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들은 추산하고 있다.
CNN머니 등에 따르면 애플은 이달 말까지 추가로 500만대 이상을 출하할 예정이어서 두 달간 총 판매량은 700만대를 훌쩍 넘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애플워치의 인기는 한국 시장에서도 고스란히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원동력은 국내에서 부쩍 늘어난 아이폰 사용자들에 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브랜드 충성도가 강한 데다 신제품에 호기심이 많은 '얼리 어댑터'가 많은 만큼 실제 애플워치 구매에 나설 가능성이 크기 때문. 애플은 아이폰6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한국 시장 점유율을 33%까지 올린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워치는 통화 기능이나 UX(사용자경험) 기능으로 봤을 때 특별할 게 없지만, 애플이라는 브랜드 만으로 국내에서도 상당한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점쳐진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이 선보인 애플워치는 남성과 여성의 손목 크기 차이를 감안해 사이즈 38㎜와 42㎜ 두 가지로 3종이다.
해상도는 38㎜ 모델 340×272픽셀, 42㎜ 모델 390×312픽셀을 갖췄다.
재질도 모델별로 다르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알루미늄, 오리지널 애플워치는 스테인리스, 애플워치 에디션의 경우 18K 합금이다.
가격은 스포츠형이 349달러(약 39만4000원)이고, 18K 금장형은 1만7000달러(약 1918만 원)에 달한다.
본체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포함돼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문자, 이메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확인, 음악 감상 등이 가능하다.
'디지털 터치'라는 통신기능도 선보였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보내는 '스케치', 애플워치를 두드려 진동을 상대방에게 실시간 전달하는 기능 등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올해 애플 워치가 적게는 800만대에서 많게는 4000만대까지 팔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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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워치, 국내 출시 앞둬
애플워치, 26일부터 판매 시작…800만대에서 많게는 4000만대까지
'애플워치'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애플워치 열풍이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애플은 오는 26일부터 온라인과 애플 전용샵을 통해 애플워치를 판매다.
애플워치는 지난 4월 안방 시장인 미국을 비롯한 1차 출시국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대박'을 터트리며 스마트워치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애플워치 열풍은 아직 시장 미성숙 단계인 국내에도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슬라이스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워치는 4월 말 출시 이후 이달 중순까지 279만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3년 일찌감치 스마트워치 시장에 뛰어든 삼성전자의 누적 판매량과 맞먹는 수준이다. 삼성은 '갤럭시 기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6종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는데 지난해 내놓은 '갤럭시 기어S'까지 총 200만대가 팔린 것으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들은 추산하고 있다.
CNN머니 등에 따르면 애플은 이달 말까지 추가로 500만대 이상을 출하할 예정이어서 두 달간 총 판매량은 700만대를 훌쩍 넘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애플워치의 인기는 한국 시장에서도 고스란히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원동력은 국내에서 부쩍 늘어난 아이폰 사용자들에 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브랜드 충성도가 강한 데다 신제품에 호기심이 많은 '얼리 어댑터'가 많은 만큼 실제 애플워치 구매에 나설 가능성이 크기 때문. 애플은 아이폰6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한국 시장 점유율을 33%까지 올린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워치는 통화 기능이나 UX(사용자경험) 기능으로 봤을 때 특별할 게 없지만, 애플이라는 브랜드 만으로 국내에서도 상당한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점쳐진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이 선보인 애플워치는 남성과 여성의 손목 크기 차이를 감안해 사이즈 38㎜와 42㎜ 두 가지로 3종이다.
해상도는 38㎜ 모델 340×272픽셀, 42㎜ 모델 390×312픽셀을 갖췄다.
재질도 모델별로 다르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알루미늄, 오리지널 애플워치는 스테인리스, 애플워치 에디션의 경우 18K 합금이다.
가격은 스포츠형이 349달러(약 39만4000원)이고, 18K 금장형은 1만7000달러(약 1918만 원)에 달한다.
본체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포함돼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문자, 이메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확인, 음악 감상 등이 가능하다.
'디지털 터치'라는 통신기능도 선보였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보내는 '스케치', 애플워치를 두드려 진동을 상대방에게 실시간 전달하는 기능 등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올해 애플 워치가 적게는 800만대에서 많게는 4000만대까지 팔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