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재용 대국민 사과 “삼성서울병원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다”
입력 2015-06-24 01:31 
이재용 대국민 사과, 사진=MBN
이재용 대국민 사과 삼성서울병원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다”

이재용 대국민 사과 이재용 대국민 사과 이재용 대국민 사과

이재용 대국민 사과, 그 이유는?

이재용 대국민 사과 삼성서울병원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직접 머리를 숙여 사죄했다.



이 부회장의 대국민 사과는 삼성 오너일가로는 2008년 4월 22일 이건희 삼성 회장의 특검 사태에 대한 사과문 발표 이후 7년여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이 부회장의 사과 조치에 맞춰 메르스 사태 2차 유행의 진앙이 된 삼성서울병원 역시 위기관리 시스템과 응급진료 프로세스의 전면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이 부회장은 23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나와 저희 삼성서울병원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다. 머리숙여 사죄한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특히 메르스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과 유족분들, 아직 치료중이신 환자분들, 예기치 않은 격리조치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 아버님께서도 1년 넘게 병원에 누워 계신다”면서 환자분들과 가족분들이 겪으신 고통과 불안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환자분들은 저희가 끝까지 책임지고 치료해드리겠다. 관계당국과도 긴밀히 협조해 메르스 사태가 이른 시일안에 완전히 해결되도록 모든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는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신뢰에 미치지 못했다. 제 자신, 참담한 심정이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사태가 수습되는 대로 병원을 대대적으로 개혁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누리꾼들은 이재용 대국민 사과 진심이네” 이재용 대국민 사과 아이고 뭔 일이야” 이재용 대국민 사과 뭔 잘못이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