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윤종신 크론병이 전미라와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였다고?…전미라 “울면서 얘기하더라”
입력 2015-06-21 16:49 
윤종신 크론병, 사진=MBC
윤종신 크론병이 전미라와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였다고?…전미라 울면서 얘기하더라”

윤종신 크론병, 증상 어떻길래?

윤종신 크론병 윤종신 크론병 윤종신 크론병

윤종신 크론병이 전미라와 결혼할 수 있었던 이유였다고?…전미라 울면서 얘기하더라”

윤종신 크론병이 전미라와 결혼할 수 있는 이유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에는 가수 윤종신의 아내이자 테니스 스타였던 전미라의 모습이 그려졌다.

전미라는 이날 방송에서 (윤종신이) 울면서 얘기를 하더라”며 안쓰러워 같이 펑펑 울었다”고 밝혔다.

윤종신은 과거 난치병인 크론병 투병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아내를 정말 놓치기 싫었기 때문에 가장 하기 어려운 이야기부터 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직도 혈변을 볼 때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든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이다.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져있지 않지만 환경적, 유전적 요인과 함께 소화관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대한 우리 몸의 과도한 면역반응 때문에 발병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또 흡연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증상의 종류와 정도는 환자마다 매우 다양하며, 증상은 서서히 또는 급속히 나타난다. 국내 크론병 환자의 약 30~50%에서는 항문 주위에 병적인 변화가 동반된다.

누리꾼들은 윤종신 크론병, 아프겠네” 윤종신 크론병 아 그랬네” 윤종신 크론병 힘내세요” 윤종신 크론병, 무서운 병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