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신뢰도가 떨어진 반면 케이블 방송광고에 대한 신뢰도는 올라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가 중앙리서치에 의뢰해 성인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방송광고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지상파 방송광고를 신뢰한다고 답한 비율은 56.9%로 지난해에 비해 3.3%p 떨어진 반면 케이블 방송의 경우 지난해보다 6.3%p 증가한 38.1%를 기록했습니다.
성별로 남성보다 여성이 케이블 방송광고를 더 신뢰했으며, 연령별로는 20대보다는 30대, 40대, 50대 등 연령이 높을 수록 케이블 방송을 신뢰하는 비율이 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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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로 남성보다 여성이 케이블 방송광고를 더 신뢰했으며, 연령별로는 20대보다는 30대, 40대, 50대 등 연령이 높을 수록 케이블 방송을 신뢰하는 비율이 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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