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카카오TV 공개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영상 감상 OK’
입력 2015-06-16 17:58 
사진=다음카카오/카카오 TV
카카오TV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동규 기자] 다음카카오가 야심차게 내놓은 ‘카카오TV가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손쉽게 영상을 보고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TV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TV의 가장 큰 특징은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친구와 함께 보고 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채팅방 내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친구와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다.
콘텐츠 종류는 방송 편집본 뿐만 아니라 무료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카카오TV는 개인별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해주고, 카카오톡 친구들이 영상에 남긴 덧글과 ‘공감 등의 표현이 반영된 영상들을 우선 노출한다.
조한규 다음카카오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진정한 동영상 서비스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더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skdisk22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