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카카오톡 이제는 영상통화도 된다…`페이스톡`출시
입력 2015-06-16 14:0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권인경 인턴기자]
다음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들 끼리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는 영상통화를 하지 못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젠 ‘페이스톡을 통해 카카오톡에서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페이스톡을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 또는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로 연결되며,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이용자가 영상통화 중 자신의 모습을 꾸밀 수 있도록 4가지 필터 기능을 제공된다.
박두완 카카오톡 서비스 기획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으로 친구, 가족, 연인 간 텍스트와 음성통화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다음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로,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