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용의차량 공개수배, 출근길 20대女에 납탄 쏘고 달아난 범인 검거…납탄 쏜 이유는?
입력 2015-06-01 07:49 
용의차량 공개수배/사진=MBN
용의차량 공개수배, 출근길 20대女에 납탄 쏘고 달아난 범인 검거…납탄 쏜 이유는?

출근길 여성 피습사건의 용의자가 검거됐습니다.

경남 마산중부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살인미수 혐의로 김모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씨는 지난 29일 오전 7시 52분께 창원시 마산합포구 한 주택가 도로에서 출근하던 A(26·여)씨에게 구경 5㎜짜리 공기총을 이용해 길이 10.13㎜, 무게 1.27g짜리 납탄을 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어머니와 함께 있었던 피해 여성은 얼굴 부위를 다쳐 당일 저녁 납탄 제거 수술을 받았으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씨는 피해 여성 어머니와 10년 전쯤 돈거래를 한 정황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날 낮 용의차량 공개수배 전단을 배포했고, 이후 오후 2시 10분께 제보를 받고 검거에 나섰습니다.

사건 당일 오전 출근길에 범행 현장 주변을 지나던 제보자의 차량 블랙박스에 범행 뒤 신호를 위반하고 과속으로 달아나던 용의자 김 씨의 차량이 찍히며 결정적 단서가 됐습니다.

김 씨 주택과 200m 떨어진 도로변에는 김 씨 차량이 주차돼 있었고, 차 안에서는 범행에 사용된 공기총 한 정이 발견됐습니다.
김 씨는 2012년에 공기총 소지 허가를 받았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피해자를 겨냥해 총을 쏜 것인지, 돈거래가 있었던 피해자의 어머니를 겨냥한 것인지 등 범행 동기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