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다음카카오가 글로벌 비지니스 확장을 위해 인도네시아 모바일 플랫폼 확보에 나섰다.
29일 다음카카오는 인도네시아 시장 점유율 2위 메신저 패스(Path)와 패스 톡(Path Talk)의 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패스는 인도네시아의 3대 인기 SNS 중 하나.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1000만이 넘는 월평균이용자수(MAU)를 확보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공개와 확산을 주요 목적으로 삼는 여타 SNS와 달리, 소규모 그룹 간의 관계 유지와 신뢰 향상에 초점을 맞춘 비공개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향한다. 국내의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한 SNS 형태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인수로 인구 2억5,000만명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의미 있는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다음카카오는 당분간 패스의 인력 지원을 받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다음카카오 측은 패스는 이용자의 충성도가 높고 대규모 트래픽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서비스”라며, 최근에는 중동 지역의 이용자 수도 급격히 늘어나는 등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고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카카오가 글로벌 비지니스 확장을 위해 인도네시아 모바일 플랫폼 확보에 나섰다.
29일 다음카카오는 인도네시아 시장 점유율 2위 메신저 패스(Path)와 패스 톡(Path Talk)의 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패스는 인도네시아의 3대 인기 SNS 중 하나.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1000만이 넘는 월평균이용자수(MAU)를 확보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공개와 확산을 주요 목적으로 삼는 여타 SNS와 달리, 소규모 그룹 간의 관계 유지와 신뢰 향상에 초점을 맞춘 비공개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향한다. 국내의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한 SNS 형태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인수로 인구 2억5,000만명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의미 있는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다음카카오는 당분간 패스의 인력 지원을 받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다음카카오 측은 패스는 이용자의 충성도가 높고 대규모 트래픽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서비스”라며, 최근에는 중동 지역의 이용자 수도 급격히 늘어나는 등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고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