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수도권 대체로 흐림…남부지방 초여름 더위
입력 2015-05-19 07:49  | 수정 2015-05-19 08:04
【 앵커멘트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가운데 어제보다 기온이 낮게 나타나겠습니다.다만 남부지방은 초여름 더위가 예상된다고 하는데요.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윤우 캐스터?

<1>네,수도권으로 새벽에 내리던 이슬비는 다 그친 상태인데요.다만 일부지역은 옅은 안개가 낀 가운데 시정이 좋지 않습니다.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오늘 중부지방은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겠습니다.서울은 낮동안 20도에 머물며 종일 선선하겠습니다.다만 남부지방은 다소 덥겠는데요.낮동안 거창은 30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15도가량 더 높게 나타나겠습니다.자세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구름많거나 흐린가운데
낮부터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늦은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입니다.대체로 맑은 가운데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이는데요.외출하실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잊지 않으셔야겠습니다.

<최고>낮동안 서울은 20도에 머물며 어제보다 낮게 나타나겠지만 광주와 대구는 29도까지 오르며 초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주간>주말까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바깥활동하기 무난하겠습니다.일요일에는 서울의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며 마치 7월 중순과 비슷한 날씨가 전망됩니다.날씨였습니다.

(윤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