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방송사 넘나드는 ‘백종원’, 예능계를 휩쓸다
입력 2015-05-18 15:08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유지혜 기자]



◇ 만화로 바꾸는 세상, 만화가 윤태호·허영만-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5/18)

우리나라의 대표 만화가 윤태호, 허영만 작가가 브라운관 나들이에 나선다.

18일 방송되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서는 대한민국 만화계에 한 획을 긋고 있는 허영만과 윤태호가 동반 출연한다.

데뷔 40년 차 만화가 허영만은 ‘각시탈 ‘식객 ‘타짜 등 수많은 히트작을 탄생시킨 장본인으로 대한민국 만화계에서 빠뜨릴 수 없는 인물이다.

또한, 허영만의 문하생으로 만화계에 입문한 윤태호는 ‘이끼 ‘내부자들 등을 집필했고, 최근엔 직장인의 애환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미생으로 최고의 인기를 끌기도 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김제동은 만화가 윤태호를 소개하며 ‘미생이 국민만화라고 불리고 있다”고 하자, 허영만은 국민만화는 ‘식객 아니었나?”라며 거침없는 입담을 과시해 촬영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또 이날 허영만과 윤태호는 ‘식객 ‘타짜 ‘이끼 ‘미생 등 유명 작품을 탄생 시킨 작업실을 공개했다.

특히 윤태호의 작업실은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만큼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윤태호는 작업실에서 만화 ‘미생 속 캐릭터를 즉석에서 그리는 것은 물론 ‘미생 탄생 비화까지 낱낱이 공개했다.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스승 허영만과 제자 윤태호의 만화가 인생 이야기는 18일 밤 11시15분에 방송되는 ‘힐링캠프에서 공개된다.


◇ 그의 40년 요리 인생을 말한다, 이연복 셰프- tvN ‘현장토크쇼, 택시(5/19)

tvN ‘현장토크쇼, 택시(이하 ‘택시)에 이연복 셰프가 탑승한다.

지난 12일 오후 복수의 방송 관계자는 MBN스타에 이연복 셰프가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일대에서 ‘택시 촬영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연복 셰프는 KBS2 ‘1박2일 한 종합편성채널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하며 예능 방면에도 활약을 벌였다. 이연복 셰프는 이번 ‘택시 출연으로 자신의 요리 인생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화교 출신인 이연복 셰프는 13세 때부터 요리를 했다. 이어 17세에 우리나라 최초 호텔 중식당 명동 사보이호텔에서 근무했고 22세 때 대만대사관 주방장이 됐다. 당시 나이 22세로 대만대사관 최연소 주방장으로 올라서 화제가 됐다. 이후 1999년부터 지금까지 중식당 ‘목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연복 셰프가 출연하는 ‘택시는 19일 화요일 오후 8시40분과 밤12시20분에 방송된다.


◇ ‘예능 대세가 나선다, 노을 강균성- tvN ‘SNL코리아 (5/23)

‘예능 대세가 ‘SNL코리아에 나선다.

그룹 노을 멤버 강균성이 tvN ‘SNL코리아 시즌6(이하 ‘SNL코리아)의 메인 호스트로 낙점됐다.

지난 14일 CJ E&M은 강균상이 오는 23일 방송될 ‘SNL코리아에 메인 호스트로 출연해 셀프 디스, 콩트 등 각종 코미디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강균성은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SNL코리아에서는 그간 보여주지 못한 끼를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화제가 된 ‘순결 ‘다중인격 발언들도 그의 콩트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예능 대세 강균성의 활약이 펼쳐지는 ‘SNL코리아는 오는 23일 오후9시4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마, EXID 하니·가수 정준영·방송인 홍진경-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5/23)

그룹 이엑스아이디(EXID) 하니와 방송인 홍진경, 가수 정준영이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에 합류한다.

이들은 지난 17일 첫 촬영에 나섰다. 홍진경은 ‘홍프라 윈프리 쇼라는 이름으로, 하니는 ‘리얼 하니 쇼라는 이름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마리텔 측은 앞으로도 ‘마리텔은 적합한 스타들을 발굴해 투입, 변화를 추구하며 새로운 재미를 안겨드릴 생각”이라며 인터넷 접속 시청자들과의 소통과 교감을 잘 알고 있는 백종원, 김구라에게 신선하게 도전장을 내민 하니, 홍진경, 정준영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당부를 남겼다.

기존 출연자인 백종원, 김구라는 그대로 녹화에 참여해 총 5인의 라인업이 새로이 구성됐다. 이들의 일부는 고정이 아닌 유동적인 출연이라는 게 ‘마리텔 측의 설명이다.

새롭게 구성된 멤버들의 활약은 23일 오후 11시15분 ‘마리텔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


금주의 새 예능

◇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 선생의 홈 요리 스쿨이 열린다.

tvN의 새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은 요리불능 네 남자가 ‘백주부 집밥 스쿨을 통해 끼니 해결의 즐거움을 알아가고,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 인간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는다.

여기에는 요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요리사 백종원이 집밥 스쿨의 스승으로 등장하고, 그의 제자로는 ‘요리와 상관없을 것 같은 연예인 1위 김구라, 음악만큼 요리도 잘 할 줄 알았는데 김구라로부터 ‘형편없다는 소리를 수없이 들은 가수 윤상이 출연한다.

여기에 열정은 넘치는데 그만큼 실력이 안 따라주는 ‘새댁 박정철,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완벽한 보조로 활약했지만 그 때도 요리와는 연이 없었던 손호준이 가세해 백 선생의 지도 하에 요리를 배울 예정이다.

네 남자의 요리 실력을 과연 ‘슈가보이 백종원이 키워낼 수 있을지, 그 첫 포문은 오는 19일 밤 9시40분 ‘집밥 백선생 첫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BS2 ‘인간의 조건3

새로운 멤버들과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인간의 조건 시즌3이 출격한다.

‘인간의 조건은 현대 문명의 이기 속에서 과연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생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시즌3에는 윤종신, 조정치, 최현석, 정창욱, 정태호, 박성광이 멤버로 확정됐다.

‘인간의 조건 시즌3의 슬로건은 도시 농부 되기로 ‘우리동네 예체능 연출을 맡은 바 있는 원승연 PD가 첫 메인 연출로 나서게 된다.

6명의 새로운 멤버들은 KBS 옥상에 조성 된 ‘인간의 조건 텃밭에서 상추에서 벼농사까지 다양한 종류의 작물재배에 도전하며 새로운 재미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재정비를 마친 ‘인간의 조건 시즌3의 모습은 오는 23일 오후 11시15분 첫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디자인=이주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