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이 가독성이 떨어지는 리서치 보고서를 소비자가 알기 쉽게 바꾼다. 14일 주진형 한화투자증권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회사 내에 편집국을 만든다"며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모든 글은 편집국의 감수를 거쳐야만 나갈 수 있게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초대 편집국장으로는 한국은행을 거쳐 언론사 논설위원으로 일했던 이주명 씨가 내정됐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리서치 보고서 등 대외 문건을 기존 '공급자' 중심이 아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작성하겠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고객의 주식투자 가이드를 위한 기존 애널리스트 보고서가 정작 내용이 너무 어렵게 쓰인 까닭에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한 게 현실이다. 이를 풀어써 고객이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겠다는 주 대표의 복안이다.
주 대표는 지난해 10월부터 편집국장 '모시기'에 나섰다. 당시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증권사가 발간하는 글들은 어법에 맞지 않는 글도 많고 내가 읽어도 무슨 얘기인지 알기 어렵게 쓴 글투성이"라며 이를 비판한 바 있다. 이주명 씨는 한국은행 조사부를 거쳐 한겨레신문 기자, 아시아경제 논설위원 등으로 재직해왔다.
[한우람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화투자증권 초대 편집국장으로는 한국은행을 거쳐 언론사 논설위원으로 일했던 이주명 씨가 내정됐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리서치 보고서 등 대외 문건을 기존 '공급자' 중심이 아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작성하겠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고객의 주식투자 가이드를 위한 기존 애널리스트 보고서가 정작 내용이 너무 어렵게 쓰인 까닭에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한 게 현실이다. 이를 풀어써 고객이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겠다는 주 대표의 복안이다.
주 대표는 지난해 10월부터 편집국장 '모시기'에 나섰다. 당시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증권사가 발간하는 글들은 어법에 맞지 않는 글도 많고 내가 읽어도 무슨 얘기인지 알기 어렵게 쓴 글투성이"라며 이를 비판한 바 있다. 이주명 씨는 한국은행 조사부를 거쳐 한겨레신문 기자, 아시아경제 논설위원 등으로 재직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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