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 찌꺼기로 셀룰라이트 제거를? 방법보니 '깜짝'
입력 2015-05-13 13:39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사진=MBN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 찌꺼기로 셀룰라이트 제거를? 방법보니 '깜짝'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 20가지가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최근 생활에서 유용한 원두커피 가루의 쓰임새를 공개했습니다.

1. 타일과 상판의 더러움 제거
커피 가루를 비눗물에 섞은 다음 수세미로 싱크대 상판이나 타일의 더러운 표면을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2. 그릴의 기름 때 제거
그릴에 켜켜이 묻어 눅눅해진 기름 때도 1번과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애완동물에 붙은 이 살충
애완견이나 고양이를 씻길 때 샴푸를 한 뒤 헹구기 전에 커피 찌꺼기로 털을 문지르면 애완동물에 붙어 있던 이를 죽일 수 있습니다.

4. 막힌 배수구 뚫기
싱크대 배수구 구멍이 막혀있다면 커피 찌꺼기를 한움큼 넣고 액체 비누와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됩니다.

5. 가구 흠집 없애기
커피 찌꺼기를 식초, 따뜻한 물과 썩은 다음 가구 표면에 있는 흠집 부위를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흠집이 가느다랗고 희미하다면 면봉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6. 냄비 광택 내기
커피가루는 천연 연마제입니다. 냄비에 말라붙은 먼지를 제거해줍니다. 단, 이 때냄비는 얼룩이 잘 생기지 않는 종류여야 합니다.

7. 더 맛있는 브라우니 만들기
브라우니를 만들 때 우유 대신 갓 내리고 남은 신선한 커피 가루를 넣으면 풍부하고 카페인 향이 진해집니다.

8. 고기 연화제
커피 가루는 고기를 연하게 만드는데도 쓰입니다. 바베큐에 달콤함을 더하고, 고기가 부드러워집니다.

9. 마늘 냄새 제거
마늘을 썰거나 다지고 난 뒤 손에 남아있는 강한 마늘향이 하루 종일 계속돼 신경쓰인 경험이 누구나 다 있을 것입니다. 마늘을 만진 뒤에는 커피가루로 손을 문지르기만 하면 강한 향이 중화됩니다.

10. 눈 붓기 가라앉히기
커피가루는 미용에도 좋습니다. 눈이 부었을 때에는 커피가루에 물을 타 반죽을 만든 다음 해당 부위에 붙이고 15분간 놔둡니다.

11. 셀룰라이트 제거
커피가루와 코코넛를 섞어 문제가 되는 부위에 펴 바르고 5분간 맛사지 한 다음 물로 씻어 내립니다. 이를 매일 2주 동안 반복하면 셀룰라이트가 눈에 띄게 없어집니다.

12. 세안
커피가루는 값싼 각질제거제입니다. 커피가루 한스푼에 올리브오일과 에션스오일을 한두방울 떨어뜨려 만듭니다.

13. 샴푸 대용
까슬까슬한 커피 가루는 머리카락에 남아있는 오물을 말끔히 벗겨냅니다. 갈색 머리라면 커피색이 머리칼 색을 더욱 진하게 만듭니다.

14. 비료
커피 가루에 풍부한 질소는 비료화 과정에 필수입니다. 퇴비를 만들 목적이라면 갓 내린 뒤의 커피가루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분해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15. 달팽이 쫓기
도시 정원에선 보기 힘든 달팽이의 접근을 막기 위해 과거에는 바닥에 소금을 뿌려뒀었습니다. 달팽이는 커피의 산성을 싫어해 달아납니다.

16. 당근 작황에 도움
당근 씨앗을 뿌릴 때 커피를 섞으면 더 쉽게 뿌리내립니다.

17. 꽃의 색깔 바꾸기
수국은 흙의 Ph 농도에 따라 색상을 쉽게 바꾸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커피가루는 토양의 Ph 농도를 떨어뜨려 더욱 밝고 푸른 빛의 꽃을 볼 수 있습니다.

18. 그림 그리기
커피가루와 물을 섞어 수채화를 그리면 은은한 세피아 톤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19. 양초 만들기
집에서 손수 만드는 수제 양초에도 쓰입니다. 종이컵, 종이 타월, 왁스 초, 작은 소스팬, 양초 심지, 가위 등이 있어야 합니다.

20. 나무에 앤틱풍 느낌 주기
커피가루 한수푼, 백식초, 쇠수세미, 오래된 잼 병만 있으면 됩니다. 잼 병에 쇠수세미와 커피가루를 놓고 위에 까지 식초를 채웁니다. 이를 하룻동안 놔둡니다. 식초가 차츰 쇠수세미를 녹입니다. 24시간이 지난 뒤 장갑을 끼고 쇠수세미를 빼냅니다. 이 재료를 목재에 바르면 은빛 녹청이 들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바른 다음 커피 가루를 털어내고 두번째 덧바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