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MC투자증권 ‘IRP·연금몰’ 업계 최초 오픈
입력 2015-05-11 14:18 
사진 = HMC투자증권

HMC투자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 연금저축 등 연금 시장에 주력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IRP·연금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IRP·연금몰이란 IRP, 연금저축 등 전체 연금상품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다. 전문가가 설계한 은퇴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들은 본인의 연금자산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고 은퇴 설계 달성도 및 부족자금 분석을 통해 은퇴 후 재원 마련방법에 대한 정보도 받을 수 있다. 또 자신과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같은 회사 동료나 또래의 포트폴리오도 찾아볼 수 있다.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로 바꾸기를 원할 경우 하나씩 상품을 매매하는 대신 일괄적으로 전환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HMC투자증권 관계자는 ‘IRP·연금몰에서는 상품 조회와 계좌 개설, 상품 가입까지 일괄처리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높다”면서 앞으로 기업형 퇴직연금 시장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형 퇴직연금 시장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이날부터 7월말까지 HMC투자증권의 ‘IRP·연금몰을 이용하거나 기간 내 신규로 상품을 가입한 경우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IRP연금몰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HMC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매경닷컴 김잔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