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연어의 효능, 나혼자산다 김동완도 알았나?…집들이 초대음식으로 연어구이를
입력 2015-05-09 18:57 
연어의 효능, 사진=나혼자산다 캡처
연어의 효능, 나혼자산다 김동완도 알았나?…집들이 초대음식으로 연어구이를

연어의 효능, 연어의 효능, 연어의 효능

연어의 효능, 고등어 참치와 같이 눈 건강에 탁월

연어의 효능, 나혼자산다 김동완도 알았나?…집들이 초대음식으로 연어구이를

연어의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나혼자산다 김동완이 완벽한 요리 실력을 과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나 혼자 산다'에는 무지개 회원들의 정모 겸 신입회원 김동완의 집들이가 그려졌다.

이날 김동완은 정식 무지개 회원이 된 기념으로 무지개 회원들을 집으로 초대해 신고식을 치렀다. 김동완은 청소는 물론이고 요리까지 준비해, 집들이 준비를 완벽하게 마치며 다시한번 만렙 자취 실력을 뽐냈다.

김동완은 평소 자주 해먹는 요리라며 로스트 비프와 연어구이를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완 팬에 브로콜리와 당근 등 야채를 담은 뒤 육즙이 빠지지 않도록 등심을 명주실로 꽁꽁 묶어 숙련된 요리실력을 뽐냈다.

한편 연어는 고등어와 참치처럼 눈에 좋다고 알려졌다.

영국의 눈 전문가로 알려진 롭 허건 교수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우선 연어·참치·고등어를 뽑았다. 이 음식들은 노인성 황반변성 등의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


또한 허건 교수는 녹황색 채소와 밝은 채소,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A를 꼽았다. 케일·브로콜리·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는 눈 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과 루테인, 오메가-3도 들어 있어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돼 중요한 봄철 노안 관리법의 하나로 뽑힌다.

밝은 색 채소와 과일은 루테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여겨지는 제아잔틴이 많은 음식으로, 옥수수, 오렌지 같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가 이에 해당한다.

허건 교수는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A, C, E, 루테인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각종 차들도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다.

결명자(決明子)는 대표적인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군인데, 자주 마시면 결막염, 백내장, 녹내장 등 안과 질환 치료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구기자차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복돋아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감잎차는 안구건조증 및 야맹증 등 안과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