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7-10 10:07  | 수정 2007-07-10 10:07
▶ 경제성장률 전망치 4.5% 상향
한국은행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보다 0.1%포인트 올린 4.5%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 성장률 전망치는 기존과 같은 4.7%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은행 ATM 출금·이체 한도 축소
금융 사기 사건을 막기 위해 은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하루 출금과 이체 금액 한도를 대폭 축소될 전망입니다.

▶ 연세의료원 오늘부터 전면 파업
임금인상과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요구해온 연세의료원 노조가 오늘 오전 6시부터 전면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응급실 등 필수 업무는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주택대출 금리 줄줄이 인상
국민은행이 모레인 12일부터 신규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15%포인트 인상하기로 하는등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가 줄줄이 인상되고 있습니다.


▶ "고소 취하 고민"...자료유출 수사
이명박 전 서울 시장 관련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빠르게 본격화되면서 이 전 시장 측은 고소 취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편, 검찰은 이 전 시장의 처남 김재정씨의 부동산 정보가 유출된 경위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중국 2010년 최대 자동차 생산국"
중국이 오는 2010년이면 모두 1천6백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해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 서울·경기 주민 송도아파트 청약
정부가 지역 우선분양제도를 손질하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서울과 경기도 주민들도 송도 청라지구 등 인천 경제자유구역내 신규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 한국 아동복지 예산 OECD 꼴찌
우리나라의 아동복지 수준이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국가 가운데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