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은 어디일까.
6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서울시의 2015년 1∼3월 교통사고를 분석해 ‘자치구별 교통안전도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올 1분기 서울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94명, 부상자는 1만3006명이었다. 영등포구에서만 12명이 사망해 가장 많았고, 강북구와 강남구에서 8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구로구도 7명이 교통사고로 숨졌다.
영등포구에서는 보행자 사고가 잦았다. 올해 3월까지 6명이 보행 중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서울시 전체 보행자 사망자(58명) 수의 1/10을 넘는 수치다. 노인 사망자는 5명, 택시 사고 사망자는 3명으로 이 역시 자치구 중 가장 많다.
영등포구는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도로가 지나간다. 또 구내 유동인구도 많아 지난해에도 교통사고가 많았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다.
반면 이 기간 양천구는 교통사고 사망자가 없었다. 강서구 도봉구 중랑구에서 각각 1명의 사망자만 발생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은 어디일까.
6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서울시의 2015년 1∼3월 교통사고를 분석해 ‘자치구별 교통안전도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올 1분기 서울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94명, 부상자는 1만3006명이었다. 영등포구에서만 12명이 사망해 가장 많았고, 강북구와 강남구에서 8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구로구도 7명이 교통사고로 숨졌다.
영등포구에서는 보행자 사고가 잦았다. 올해 3월까지 6명이 보행 중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서울시 전체 보행자 사망자(58명) 수의 1/10을 넘는 수치다. 노인 사망자는 5명, 택시 사고 사망자는 3명으로 이 역시 자치구 중 가장 많다.
영등포구는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도로가 지나간다. 또 구내 유동인구도 많아 지난해에도 교통사고가 많았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다.
반면 이 기간 양천구는 교통사고 사망자가 없었다. 강서구 도봉구 중랑구에서 각각 1명의 사망자만 발생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