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승용차보다 22분 단축…23일 운행 시작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언제 운행 시작?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승용차보다 22분 단축…23일 운행 시작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3일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이 국내 최초로 대구에서 첫 운행을 시작했다.
이로써 도시철도 1호선(1997년 개통), 2호선(2005년 개통)에 이어 10년 만에 새 철도노선이 생긴 것이라 반갑다.
국내 최초 모노레일은 평균 높이가 지상 11m인 692개 교각 위에 설치돼 있어 지상에 만들어진 하늘 열차로 불린다.
승용차로 70분 이상 걸리던 구간이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48분으로 단축됐다. 그래서 편리하다.
2009년 7월부터 시작된 공사에는 국·시비를 포함해 1조4913억원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힌 대구 지하철은 모노레일을 하루에 약 10만명의 인구가 사용할 것으로 모두가 예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모노레일에난 안전사고 발생시 지상으로 대피할 수 있는 스파이럴 슈터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사생활 보호를 위해 특정구간을 지날 때는 창문흐림 장치까지 작동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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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언제 운행 시작?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 승용차보다 22분 단축…23일 운행 시작
국내 최초 무인 모노레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3일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이 국내 최초로 대구에서 첫 운행을 시작했다.
이로써 도시철도 1호선(1997년 개통), 2호선(2005년 개통)에 이어 10년 만에 새 철도노선이 생긴 것이라 반갑다.
국내 최초 모노레일은 평균 높이가 지상 11m인 692개 교각 위에 설치돼 있어 지상에 만들어진 하늘 열차로 불린다.
승용차로 70분 이상 걸리던 구간이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48분으로 단축됐다. 그래서 편리하다.
2009년 7월부터 시작된 공사에는 국·시비를 포함해 1조4913억원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힌 대구 지하철은 모노레일을 하루에 약 10만명의 인구가 사용할 것으로 모두가 예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모노레일에난 안전사고 발생시 지상으로 대피할 수 있는 스파이럴 슈터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사생활 보호를 위해 특정구간을 지날 때는 창문흐림 장치까지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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