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밤에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 6가지 뭔가보니? "잠자면서 살뺄 수 있다!"
입력 2015-04-21 09:59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사진=MBN
밤에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 6가지 뭔가보니? "잠자면서 살뺄 수 있다!"


'밤에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포털 사이트 야후닷컴은 영양학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밤에 먹어도 좋은 간식 6가지를 선정했습니다.

밤에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 첫 번째로는 '아몬드'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얼굴 안색 등을 좋게 하는 비타민E가 풍부하며,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돼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20개 정도만 먹으면 적당합니다. 나트륨이 첨가된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밤에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은 '베리, 감귤류'입니다.
당분이 많이 든 과일은 체내 수분을 빼앗아 몸이 붓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반면 딸기나 라즈베리 같은 베리류와 자몽과 같은 감귤류는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해 좋은 밤 간식으로 꼽힙니다. 많이 섭취하기 보다는 딸기 등은 1컵 정도, 자몽은 반개, 귤은 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세 번째 간식은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소화계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프리바이오틱(생균제)성분이 풍부히 들어있는 아스파라거스는 많이 먹어도 체중 증가와 거의 상관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 번재는 '닭고기'와 '생선'입니다. 닭이나 생선의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잠자는 동안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는 '아보카도'입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어 밤중에 식탐을 없애줍니다. 반 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 번째 밤에 고민 않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은 '물'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나트륨을 씻어 낼 수 있으며 나트륨은 수분 저류 현상을 초래합니다. 탄산이 들어있는 음료는 가스를 증가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