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살펴보니 ‘아하!’
입력 2015-04-20 14:20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사진=MBN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살펴보니 ‘아하!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살펴보니 ‘아하!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도 덩달아 화제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0가지 습관도 함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라는 제목과 함께 10가지의 뱃살 빼는 효과적인 방법이 공개됐다.

▲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 또 든든한 아침 식사를 먹으면 점심과 저녁의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 배고픔은 참지 말아라.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배고픔을 참지 말고 열량이 높은 간식 대신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 저칼로리 간식을 먹으면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규칙적인 식사는 다이어트에 좋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하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이 쉽다.

▲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공복에 마트에 가게 되면 필요 이상의 먹을거리를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밥을 먹고 양치질을 바로 하는 것이다. 식사 후 양치를 늦게 할수록 남아있는 식욕에 주전부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 간식을 먹는다면 조금만 먹어라
간식 중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다.

▲ 식사 습관을 고치자.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이를 먹었다가는 뱃살이 늘어나기 십상이다. 이런 식습관은 뱃살을 빼는 데 좋지 않다. 남긴 밥을 억지로 먹는 습관이 있다면 고쳐야 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