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06-30 18:27  | 수정 2007-06-30 18:27
▶ 내일 장맛비...호남 최고 100mm
내일은 전국이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호남지방에는 최고 100mm의 많은 비가 올 전망입니다.

▶ 미국 민주당 "한미 FTA 지지 안해"
오늘밤 워싱턴에서 최종 타결된 한미 FTA 협정문에 공식 서명합니다. 미국 하원을 장악하고 있는 민주당 지도부는 한미FTA를 지지할 수 없다고 말해 한미FTA 비준 과정에 진통이 예상됩니다.

▶ "북핵 폐기시점 6자회담서 결정"
국제원자력기구 IAEA 실무대표단 단장인 올리 하이노넨 사무부총장은 북한이 영변 핵시설 폐쇄하는 시점은 북핵 6자 회담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노 대통령 평창올림픽 지원 출국
노무현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지원을 위해 IOC 총회가 열리는 과테말라로 출국했습니다.


▶ "올 여름 사상 두번째로 덥다"
올 여름은 기상 관측이 시작된 1860년대 이래 두번째로 더운 해가 될 것이고, 파키스탄의 홍수와 독일 폭염은 최악의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희생자 유해 아산병원에 안치
캄보디아 여객기 추락사고로 숨진 한국인 관광객 13명의 유해가 아산병원에 안치됐습니다.

▶ 박인비, LPGA US오픈 단독 선두
LPGA US 오픈 2라운드 경기가 악천후로 중단된 가운데 박인비가 이븐파로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위창수는 뷰익오픈에서 공동 20위를 기록했습니다.

▶ 국제유가, 배럴당 70달러 돌파
국제유가가 여름성수기 휘발유 재고 부족으로 사흘째 오름세를 이어가면서 배럴당 7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