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스마트폰이 불러온 질병…디지털 치매란?
입력 2015-04-14 17:24 
사진=MBN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스마트폰이 불러온 질병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디지털치매입니다.

스마트폰 의존도가 높아지면 기억력이나 계산 능력이 크게 떨어뜨려 디지털 치매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의 전화번호가 생각나지 않거나 자막 없이는 자주 듣던 노래 한 곡 부르기 힘든 경우, 디지털치매를 의심해야 봐야 합니다.

두 번째는 거북목증후군으로, 거북목 증후군은 목과 등 근육에 영향을 끼쳐 두통, 어깨통증, 허리통증 등을 유발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수면장애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잠자리에서도 계속 보다 보면 뇌를 자극해 수면시간은 줄어들고, 숙면을 하지 못해 수면장애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도 조심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시, 작은 화면을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수정체 주변 근육에 과하게 힘을 줘 눈이 쉽게 피로해지므로 안구건조증을 유발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역시 대표적인 스마트폰에 의한 질병입니다. 손가락이 저리고 통증이 있으며, 감각이 저하되거나 작열감이 느껴지는 손목터널 증후군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해 손목에 무리가 가고, 손목 근육을 경직되게 만듭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