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1번가 쇼킹딜, ‘고객 맞춤형 쇼핑’ 강화
입력 2015-04-07 15:53 

SK플래닛 11번가가 고객 맞춤형 쇼핑을 강화한 ‘쇼킹딜3.0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새로워진 ‘쇼킹딜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별 ‘맞춤가격이다. 고객이 보유 중인 쿠폰, 포인트, 마일리지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실제 구매할 수 있는 할인가를 보여줘 고객이 쉽게 할인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기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고객 맞춤 정렬 설정 기능을 적용,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성별, 연령별 선호상품을 우선 순위로 보여준다.
최신 쇼핑 트렌드와 이슈 상품을 추천해주는. ‘뭘 살까?‘코너등을 도입해 쇼핑 콘테츠도 강화했다.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한 ‘뭐 먹지 코너에서는 제철 식품인 ‘싱싱먹거리와 ‘주전부리, ‘맛집·별미 등 인기상품만을 모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남은희 11번가 큐레이션 본부장은 고객들의 ‘선택 스트레스를 없애고 쇼핑의 편리함을 강화한 큐레이션 쇼핑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상품, 배송조회, 혜택 등을 쉽게 찾을 수 있게 고객 입장에서 고민하고 전면 개편해 새로운 큐레이션 쇼핑 ‘쇼킹딜3.0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쇼킹딜 3.0 개편을 기념해 잡화브랜드 ‘루이까또즈 딜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가방, 지갑 등을 한데 모아 최대 42%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뉴쇼킹딜 전국민 스타트 이벤트를 열어 오는 25일까지 11번가 전 고객에게 1만1000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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