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문재인, 이명박 전 대통령 향해 “청문회 참석할테니 나오시라” 요구
입력 2015-04-06 16:17  | 수정 2015-04-07 16:38

‘문재인 이명박 ‘이명박 문재인 ‘이명박 자원외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자원외교 국정조사 청문회에 나가겠다”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도 증인으로 나설 것을 요구했다.
문재인 대표는 6일 자원외교 국정조사 청문회 증인채택과 관련해 제가 (청문회에) 나가겠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께서도 나오시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은 제가 증인으로 나가면 이명박 전 대통령도 증인으로 나온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국민들께 답할 의무가 있는 만큼 새누리당 뒤에 숨지 말고 나설 것을 촉구한다”며 청문회 개최와 증인채택에 관해 오늘 저의 제안에 대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분명한 입장표명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해외자원개발은 감사원이 인정한 총체적 부실이고 비리덩어리다. 정부 수립 이후 가장 어처구니없는 혈세낭비”라며 그 진상규명에 필요한 청문회 한 번 열지 못한다면 국회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아이들 밥은 돈이 없어 못주겠다면서 수십조 원의 국부가 유출된 희대의 범죄를 덮고 가면 이 나라의 정상이라고 할 수 있나”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은 국민적 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히는 것이 도리”라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비공개 회의에서 새누리당이 자신을 증인으로 요구하는 데 대해 자원외교의 ‘자 자도 모른다며 여러 번 증인 출석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혀왔지만, 증인채택 문제로 청문회가 무산될 위기에 놓이자 이같이 입장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이명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문재인 이명박, 청문회 열리려나” 문재인 이명박, 진실 규명되나” 문재인 이명박, 자원외교 결판 짓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