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유플러스, 유무선 고객상담서비스 ‘U+Biz 모바일컨택’ 출시
입력 2015-04-02 09:27 

LG유플러스는 유선 환경에서 제공하던 컨택센터(콜센터) 기능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고객상담 서비스 ‘U+Biz 모바일컨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U+Biz 모바일컨택은 기업의 고객관계관리(CRM)서버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고객정보 조회, 고객 상담 메모, 가입자간 무료통화, 중앙 녹취 및 관리, 기업용 메신저 등의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험설계사, A/S기사, 손해사정사 등 고객상담과 영업을 병행하는 담당자들이 외부에서 고객 정보를 조회해야 할 때 미리 자료를 준비하거나 사내 직원에게 전화로 문의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U+Biz 모바일컨택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무선 결합서비스(FMC, Fixed-mobile convergence)를 제공해 개인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컨택 가입자 간 유무선 무료통화가 가능하며 고객에게 전화가 올 때 고객 정보 및 기존 상담 메모가 팝업(pop-up)으로 제공된다.
스마트폰으로 고객과 통화한 내용이 자동으로 녹취되어 중앙서버로 저장되기 때문에 관리자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기업용 모바일 메신저를 제공해 1:1 채팅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고가의 솔루션 도입 없이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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