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신화 표적, 원조 아이돌의 위엄이란 이런 것…‘인기가요’ 1위 차지
입력 2015-03-23 11:06 
사진=인기가요 캡처
신화 표적으로 음악프로 정상

신화가 ‘표적으로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17년차 아이돌의 위상을 입증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그룹 신화와 가수 가인의 1위 대결이 벌어졌다.

이날 신화는 21, 22일 예정된 콘서트로 인해 방송에 출연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신화는 가인을 누르고 1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MC 광희는 오늘 신화선배님들이 오시지 않았는데 트로피는 잘 전달하겠다”고 말하며 신화 선배님 콘서트 파이팅 하세요”라고 말했다.

신화의 이번 타이틀 곡 ‘표적은 앞서 ‘디스 러브(This Love)와 ‘비너스(Venus)를 작곡한 앤드류 잭슨과 이번 신화의 앨범에 처음 참여한 작곡팀 런던 노이즈가 공동 작업한 곡이다.

‘표적은 강한 비트와 웨스턴 무비를 연상시키는 사운드가 곡에 비장한 매력을 가미시키는 일렉트로닉 셔플 댄스곡이다. 신화는 컴백 후 3사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2주 연속 1위 싹쓸이를 달성해 17년차 아이돌의 저력을 보였다.

한편, 이번 ‘인기가요에는 슈퍼주니어 E&E(Super Junior D&E), 가인, 민아, 허각, 보이프렌드(Boyfriend), 니엘, NS윤지, 에릭남, 레드벨벳, 마이네임(MYNAME), 스텔라, V.O.S, 비아이지(B.I.G), 러블리즈, 윤현상, 안다, 엔소닉(N-SONIC), 씨엘씨(CLC), 러버소울, 매드타운, 베리굿 등이 출연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