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7-06-19 13:52  | 수정 2007-06-19 13:52
▶ "선관위에 일일이 묻고 발언"
청와대는 어제 선관위의 결정에 대해 일단 존중하겠지만 대통령의 정치적 권리는 포기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대통령 발언 전에 일일이 선관위에 질문하고 답변을 받아 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주식형펀드 사상 첫 70조원 돌파
주식형펀드의 시가총액 지표인 순자산 총액이 사상 처음으로 70조대를 돌파했습니다. 이 가운데 10조원은 주가상승에 따른 수익으로 집계됐습니다.

▶ "건축 인·허가기간 15일로 단축"
건설교통부가 현행 60일이 걸리는 건축 인허가 기간을 15일로 대폭 단축할 예정입니다. 우선 올 하반기 부산 지역에서 시범실시하고 단계적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 온라인 자동차보험료 61% 차이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회사마다 최고 61% 차이가 나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범 여권 대선레이스 본격 개시
열린우리당 이해찬 전 총리가 한명숙, 김두관 의원에 이어 친노진영에서 세번째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한편, 김근태, 정동영, 문희상 전 의장은 회동을 갖고 국민경선을 통해 정권을 재창출하자는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 한나라당 외교안보 정책토론회
한나라당 대선 경선 후보 5명이 잠시뒤인 오후 2시30분부터 대전에서 외교.안보 분야 정책토론회를 갖습니다. mbn은 이 토론회를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 정몽구 회장 항소심도 6년 구형
비자금을 조성해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에 대해 검찰이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징역 6년을 구형했습니다.

▶ 신세계 비정규직 5천명 정규직화
신세계가 비정규직 5천여명 전원을 오는 8월부터 정규직으로 전환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 시급제였던 파트타이머 사원들은 주5일제와 연봉제 적용을 받게 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