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뉴스 BIG 5, 기적의 1분 '뱃살' 빼기…나도 개미허리가 될 수 있다?
입력 2015-03-10 15:50  | 수정 2015-03-10 15:55


1분만 투자하면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습니다.

10일 MBN뉴스 BIG 5에서 '기적의 1분 '뱃살' 빼기'가 방송됐습니다.

이날 출연한 구자곤 바디디자이너는 "이 운동은 생활 속에서 단 1분만 투자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핵심 포인트는 정확한 동작이다. 정확한 동작으로 1분간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줄게 된다. 한 번에 오래하는 것보다 1분씩 하루 3번하면 슬림한 허리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구 보디디자이너는 "분명히 1분 만에 뱃살이 감소된다. 최소 2센치(cm) 이상은 감소된다. 심지어 5센치(cm)까지도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1분 뱃살 줄이기 운동'을 위해서는 우선 다리를 모으고 발 뒤꿈치에 힘을 줘서 조여줍니다.

그 다음 양쪽 팔을 위로 쭉 뻗어 올리고 시선은 하늘을 본다. 이때 엉덩이의 힘을 풀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 후 허리에 힘을 주고 옆으로 내려갑니다. 이 상태로 10초 버틴 후, 반대쪽도 다시 10초 버텨줍니다.

그 다음으로 양쪽 손을 머리에 얹고 옆으로 곧게 뻗어줍니다. 여기서 중요 포인트는 양쪽 팔꿈치가 정확하게 펴진 상태를 유지하는 것. 그 상태로 좌우로 틀어줍니다. 각각 10초 버틴 상태를 유지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양쪽 팔을 위로 뻗어 몸을 쭉 펴 준 후, 다리 한쪽을 쭉 뻗어줍니다. 한 발만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발가락이 복부 쪽을 향하게 해 5초씩 당기기를 유지,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유지해주면 끝입니다.

그렇다면 마법처럼 허리 사이즈가 감소된 1분 스트레칭은 효과가 얼마나 지속될까요?

구 보디디자이너는 "정확한 자세로 운동했다면, 하루 동안 지속이 가능하다"고 말해 다시 한 번 현장을 초토화시켰습니다.

체형이 틀어져서 근육이 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늘어진 근육과 틀어진 체형을 잡아줘서 자연스럽게 허리둘레 감소되는 원리라는 설명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