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뉴스8 간추린 오늘
입력 2015-03-09 20:34  | 수정 2015-03-09 21:03
새누리당이 총선에서 완전국민경선제, 이른바 오픈 프라이머리를 실시하기로 사실상 방침을 정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새정치민주연합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단독으로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으며 이달 중 의원총회를 열어 당론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천정배 전 법무부 장관이 오늘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하고 다음 달 광주 서구을 재보선에 무소속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천 전 장관은 다른 정치세력과의 연대에 대해서는 "시민의 후보로 선정해 준다면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수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방위사업과 관련된 비리 혐의로 구속됐던 현역 군인 중 80%가 관련 수사가 끝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군사법원의 허가를 받아 석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반면 방산비리로 민간법원에서 구속영장을 발부한 17명의 예비역 군인과 일반인들은 한 명도 석방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부가 주민등록번호 사용 제한을 유도하고 있지만, 민간업체의 70%가량이 여전히 주민번호를 수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정자치부는 주민번호를 수집하지 않는 민간사업체는 표본 2천500곳 가운데 30%에 불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아동학대 방지대책 중 하나로 매달 둘째 주 수요일을 '열린 어린이집의 날'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날 학부모는 일일 보육체험과 급식체험, 활동 도우미 등 어린이집에서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