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원주 혁신도시 ‘모아엘가에듀퍼스트’ 주말 15,000명 운집, 열기 뜨거워
입력 2015-03-04 12:31 
원주 혁신도시에 마지막 민영 중소형 아파트인 ‘모아엘가에듀퍼스트에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청약 열풍이 강하게 일고 있다.
지난 2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주말 3일간 15,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교육, 조망, 공원 등 다양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모델하우스는 발 디딜 곳 없이 사람들이 들어오고 있다.
특히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판상형 4베이(Bay) 구조로 수요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원주 아파트 분양시장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모아엘가에듀퍼스트는 원주 혁신도시 내 C-6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 ~ 지상 최대 20층 6개동, 84m²•101m²두 타입, 418가구로 구성되어 2017년 7월 예정이다.
3월 4일(수) 이전기관 근로자 특별공급에 나선 가운데, 5일(목)은 이전기관 및 일반특별공급(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 등), 6일(금)은 1순위 청약, 9일(월)은 2순위(구 3순위) 청약을 진행 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바뀐 청약제도로 인해 1,2순위가 통합되어 1순위로, 3순위가 없어지고 2순위로 변경되었다.
‘모아엘가에듀퍼스트는 혁신도시 내 유일한 교육특구 단지로 원주시내 5개의 국공립 유치원이 통합되어 단지 바로 앞으로 개원을 앞두고 있다. 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교도 단지에서부터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대규모 공원이 조성돼 쾌적하고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치악산과 백운산의 명품 그린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해 향후 조망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입주를 완료한 LH 4 단지는 프리미엄이 3,000만원까지 오른 것으로 시작해, 이제 막 분양을 시작한 중흥 프라디움도 전매제한으로 거래가 불가하지만, 이미 500만원 이상 상승 되었다”며, 모아엘가에듀퍼스트의 경우, 교육, 조망권 및 근린공원 등 다양한 프리미엄으로 인해 주변 아파트 보다 더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구조로 배치하여 일조권과 채광을 확보하였으며, 4베이(Bay)구조로 설계하여 넓은 광폭거실과 가변형 구조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주방 팬트리, 현관 수납장,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 하여 거주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하였다.
또한, 에너지 절감을 하기 위해 환기시스템, LED조명, 가전제품 대기전력 자동 차단장치, 로이 유리를 설치하여 관리비 걱정을 덜어 주고 있다.
‘모아엘가에듀퍼스트의 기준층 분양가는 3.3m² 당 약 680만원 ~ 690만원대 선으로, 전용 84m² 기준 2억2,9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같은 면적을 봤을 때 이는 2년 전 분양한 ‘원-힐데스하임과 비슷한 수준이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혜택이 제공되어 실수요자와 투자를 고민 중인 고객들이 만족 할 만한 계약조건을 내세우고 있다.
㈜모아주택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모아엘가에듀퍼스트는 원주 혁신도시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85m²이하 민영 중소형 아파트이다”며, 중대형 아파트의 전유물이었던 드레스룸이나 주방 팬트리, 넓은 발코니 서비스면적 등이 중소형 타입으로 들어오면서 가치가 더해 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아엘가에듀퍼스트의 모델하우스(https://moaelgaa.co.kr/wonju/)는 강원도 원주시 치악로 1496(구 원주시 단구동 1486-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1899-5436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