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이르면 이달 중순 청와대 회동
입력 2015-03-01 18:17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이르면 이달 중순 청와대 회동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이르면 이달 중순 청와대에서 회동할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1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3·1절 기념식 행사 직전에 두 대표와 잠시 만나 환담하면서 중동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이후 순방결과를 설명해 달라는 두 대표의 제안을 수락했다.

박 대통령과 김·문 대표가 한 자리에서 회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특히 지난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경쟁을 벌였던 박 대통령과 문 대표가 만난 것은 지난 2012년 대선 이후 처음이다.

권은희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여의도당사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 대표, 새정치연합 문 대표가 오늘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3·1절 기념식 행사에 앞서 대기실에서 잠시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박 대통령에게 "중동 순방 이후 여야 대표들을 불러서 순방 결과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주시면 좋겠다"고 제안했고, 문 대표도 김 대표의 제안에 적극 호응했다고 권 대변인은 전했다.

이에 박 대통령은 "전에도 야당을 여러 번 초청했는데, 이뤄지지 못했다"며 "앞으로 그런 기회를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 갔다와서 뵙겠다"고 답했다고 권 대변인은 밝혔다.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박대통령 김무성 문재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