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이시각 키워드] 설 극장 상영 영화-앉아서 하는 스트레칭-뱃살 빼는 10가지 습관-고속도로 교통정보-설 음식 칼로리-연령별 세뱃돈
입력 2015-02-20 14:32 
[이시각 키워드] 설 극장 상영 영화-앉아서 하는 스트레칭-뱃살 빼는 10가지 습관-고속도로 교통정보-설 음식 칼로리-연령별 세뱃돈



◆한 줄 요약으로 알아보는 '설 극장 상영 영화'…오늘 뭐 보지?


한 줄 요약으로 알아보는 '설 극장 상영 영화'…오늘 뭐 보지?

설 극장 상영 영화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개봉한 영화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이하 '조선명탐정2')은 조선에 비밀리에 유통되는 불량은괴를 단속하려는 탐정 김민(김명민 분)과 그의 파트너 서필(오달수 분)의 이야기를 다뤘다. 여주인공으로는 히사코 역의 이연희가 출연했습니다.

아울러 1960년대 서울 무교동에 실제로 존재했던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한 영화 '쎄시봉'은 당시를 살았던 송창식, 윤형주, 이장희, 조영남 등 실제 인물들의 젊은 시절로, 가공의 인물 오근태와 민자영의 로맨스도 더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이하 '킹스맨')은 엑스맨의 매튜 본 감독의 새로운 첩보영화로, 경찰서에 구치된 에그시의 재능을 알아본 베테랑 요원 해리 하트가 그를 구제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렸습니다.


또 드라마 '셜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이미테이션 게임'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를 풀어 1400만 명의 목숨을 구한 천재 수학자의 실화를 다뤘습니다.

이와 함께 조니뎁 주연의 영화 '모데카이'와 '웰컴, 삼바', '도라에몽:스탠바이미' '스폰지밥 3D' '오즈의 마법사:돌아온 도로시' '명탐정 코난:코난 실종사건-사상 최악의 이틀' '옐로우버드'도 상영됩니다.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뭔가보니…3분이면 끝!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뭔가보니…3분이면 끝!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근무하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은 팔, 어깨 등의 근육에 피로가 쌓이기 쉽습니다.
근육 피로의 누적은 근육통을 동반하는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매일 시간이 날때마다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은 모두 6단계로 '앞으로 목 굽히기' '머리 잡고 목 당기기' '손바닥 몸 쪽으로 당기기' '깍지 끼고 등 말기' '의자에 앉아 몸 앞으로 굽히기' '다리 교차하여 앉아 몸 굽히기'가 있습니다..

의자에 앉은 채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동작들은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공개, 다이어트에도 전략이 필요해!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공개, 다이어트에도 전략이 필요해!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한 건강포털 사이트에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입니다.

1. 식사 습관을 따져 봐야 합니다.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입니다.

2.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3.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절제된 식품 쇼핑이 가능합니다.

4.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5.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을 조절하는 게 가능합니다.

6.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습니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며,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8.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입니다.

10.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입니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습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귀경길 고속도로 정체…오후 4시쯤 절정


고속도로 교통상황, 귀경길 고속도로 정체…오후 4시쯤 절정

설 연휴 셋째 날인 20일 귀경 차량과 나들이 나온 차들이 늘면서 고속도로 정체가 본격 시작됐습니다.

이날 정체는 귀경길을 중심으로 오전 10시쯤 시작됐으며, 오후 4∼5시쯤 절정에 이르러 자정 전후에나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현재 부산에서 승용차를 타고 떠나 서울로 가려면 요금소 기준으로 5시간 40분이 걸립니다.

서울까지의 출발지별(승용차·요금소 기준) 예상 소요 시간은 대구 4시간 50분, 울산 5시간 50분, 목포 6시간 20분, 광주 5시간 10분, 강릉 3시간 20분, 대전 2시간 등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은 언양휴게소∼경주나들목 22.56㎞ 구간, 입장휴게소∼안성나들목 6.31㎞ 구간 등 총 42.70㎞ 구간에서 시속 30㎞대로 서행 중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영광나들목∼고창분기점 15.58㎞ 구간, 행담도휴게소∼서평택나들목 10.05㎞ 구간, 당진나들목∼송악나들목 8.33㎞ 구간 등 모두 81.95㎞ 구간에서 시속 10∼30㎞대로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방향에서는 충주분기점∼감곡나들목 11.68㎞ 구간, 김천분기점∼선산나들목 7.99㎞ 구간 등 37.99㎞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을 떠나는 차량의 경우 상황이 비교적 나아 승용차·요금소 기준 부산까지의 예상 소요시간은 4시간 40분입니다.

이밖에 대구 3시간 50분, 울산 4시간 50분, 목포 3시간 30분, 광주 3시간, 강릉 2시간 40분, 대전 1시간 30분으로 예상됩니다.

귀성길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경부선입구∼잠원나들목 1㎞ 구간과 잠원나들목∼반포나들목 0.89㎞ 구간 등 고속도로 초입에서 시속 10㎞대로 정체 중입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은 호법분기점∼이천나들목 6.96㎞ 구간에서 시속 30㎞ 대로 저속 주행 중입니다.

도로공사는 오전 11시 기준 서울로 들어온 차량은 12만대, 서울을 빠져나간 차량은 10만대인 것으로 집계했습니다.

이날 자정까지는 총 43만대가 서울로 들어오고, 32만대가 서울을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귀경길을 중심으로 오전 10시쯤 시작된 도로 정체는 오후 4∼5시쯤 절정에 이르러 자정 전후 해소될 것"이라며 "귀성길은 현재 평상시 주말보다는 다소 원활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연령별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


연령별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

연령별 세뱃돈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최근 직장인 728명을 대상으로 '설날 세뱃돈'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 결과 남녀 직장인들은 평균 20만1456원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집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혼 직장인(36.8%·268명)은 평균 24만932원을, 미혼 직장인(63.2%·460명)은 평균 16만1021원을 지출하겠다고 밝혀 기혼자가 미혼자보다 세뱃돈 지출 금액이 약 8만원 많았습니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에게 1만 원이 적당하다는 응답이 대다수였으며 중학생 아이들에게 주는 세뱃돈은 보통 최소 3만 원에서 4만 원 선이, 고등학생에게 5만 원 정도가 적당하다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또한 미혼 및 기혼 남녀는 대학생과 취준생(취업준비생)에게 최소 5만 원에서 많게는 10만 원까지도 챙겨 주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설 음식 칼로리, 내가 먹은 떡국-산적…칼로리 계산해보니 '세상에!'


설 음식 칼로리, 내가 먹은 떡국-산적…칼로리 계산해보니 '세상에!'

설 음식 칼로리에 누리꾼들의 눈길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명절 음식 중 특히 칼로리가 높은 것은 산적입니다. 산적은 보통 653kcal로 높은 칼로리를 기록합니다. 조기찜 역시 500kcal가 넘어 과식을 하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떡국은 463kcal (1인분 기준), 만둣국은 480kcal, 잡채(1/2인분, 100g) 148kcal, 갈비찜(250g) 495kcal, 완자전(5개) 140kcal, 동태전 3조각(75g) 134kacl, 새우튀김(3개) 301kcal 등으로 고칼로리에 속합니다.

예컨대 점심식사로 떡국, 잡채, 동그랑땡, 새우튀김, 조기구이, 배추김치를 먹고 후식으로 약식·단감까지 챙겼다면 총 섭취열량은 한끼에 자그마치 1473kcal가 되므로 신경써야 합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하고 싶다면 나물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 될 수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나물류의 경우 고사리나물은 59kcal, 도라지나물은 197kcal, 시금치나물은 60kcal입니다. 대표적인 후식 중 하나인 식혜는 250kcal 정도입니다.

설음식을 조리할 때 육류는 기름이나 껍질을 제거한 뒤 채소를 곁들여 요리할 것을 권합니다. 짠 음식은 과식을 유발하므로 고칼로리 음식을 먹기 전에는 나물·채소·김·나박김치 등 저칼로리 음식을 먼저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설 극장 상영 영화'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고속도로 교통정보' '설 음식 칼로리' '연령별 세뱃돈' '설 극장 상영 영화'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고속도로 교통정보' '설 음식 칼로리' '연령별 세뱃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