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귀성길 고속도로 교통상황, 서울→대전 5시간 소요 다른 곳은?…'헉!'
입력 2015-02-17 16:20 
고속도로 교통상황/사진=국토교통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연휴를 앞둔 17일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귀성길 차량으로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일부 구간에서는 오전보다 정체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설날 전날인 17일 44만대의 차량이 수도권을 빠져나가면서 지방방향에서 혼잡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35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전 10시부터 고속도로가 혼잡해지기 시작해 오후 6시에 정체가 최고조에 이르겠다고 예보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정체가 다음날까지 지속되겠다고 전망했습니다.

오후 4시 요금소 기준 승용차로 통행했을 때 주요 도시별 예상 소요시간은 ▲서울→부산 7시간 ▲서울→대구 6시간10분 ▲서울→광주 7시간 ▲서울→대전 5시간 등입니다.


경부고속도로에서는 부산방향 ▲경부선입구(한남)~잠원나들목 ▲수원신갈나들목~안성분기점 ▲잠원나들목~반포나들목 등 총 27.37㎞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에서도 목포방향 ▲서평택분기점~행담도휴게소 ▲무창포나들목~춘장대나들목 ▲안산분기점에서 비봉나들목까지 37.47㎞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는 통영방향 ▲마장분기점~대소분기점 ▲증평나들목~오창휴게소 ▲서이천나들목~마장분기점 등 총 41.6㎞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역시 마산방향 ▲낙동분기점~상주터널북단 ▲여주분기점~감곡나들목 ▲충주분기점~북충주나들목 등 총 26.69㎞ 구간에서 차량들이 정체돼 있습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경우 판교(구리)방향 계양나들목부터 송내나들목까지 5.67㎞에서 정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판교(일산)방향은 강일나들목부터 상일나들목까지 2.64㎞ 구간이 정체 구간입니다.

이외의 정체구간 및 고속도로 실시간교통정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고속도로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콜센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고속도로 교통상황' '고속도로 교통상황' '고속도로 교통상황'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