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유럽서 드럼세탁기 잇단 호평
입력 2015-02-16 11:18 

삼성전자의 드럼 세탁기가 영국과 포르투갈을 비롯한 유럽 소비자 평가 잡지들로부터 잇따라 좋은 평가를 받았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포르투갈의 소비자 잡지인 '데코 프로테스테'는 지난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드럼세탁기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크리스털 블루 도어 드럼 세탁기 WW9000을 1위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WW9000 이외에 총 5개 드럼세탁기를 10위권 내에 올려놓았다.
이번 평가는 총 95개 드럼세탁기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탁, 헹굼, 탈수 등 기본 성능을 포함해 소요 시간, 친환경성, 소음, 사용 편리성 등 총 7개 항목을 비교 평가해 순위를 매겼다.
영국 전자제품 리뷰 전문 잡지인 '엑스퍼트 리뷰'도 지난 4일 홈페이지를 통해 2015년 베스트 추천 세탁기 5개 모델을 공개하고 WW9000 등 삼성전자의 3개 제품을 포함시켰다. 성능 테스트 결과와 물, 전력 예상 소비 비용 등을 감안해 선정했다.

이밖에 영국 위치, 프랑스 크 슈아지르,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 스페인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 스웨덴 라드앤론 등도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를 1위로 선정했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드럼세탁기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아 성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세탁기 시장에 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