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들이 증권과 은행, 보험, 카드 등의 특성을 결합한 공동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금융감독 당국은 정부가 금융 종합화 추세에 맞춰 금융지주회사의 다양한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회사들의 공동 상품 개발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공정거래법 저촉 우려 때문에 금융지주회사 자회사들의 공동 마케팅이 기업이미지나 개별상품광고에 그치고 있고, 금융상품도 은행 통장의 증권 연계 계좌 활용 정도로 제한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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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 당국은 정부가 금융 종합화 추세에 맞춰 금융지주회사의 다양한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회사들의 공동 상품 개발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공정거래법 저촉 우려 때문에 금융지주회사 자회사들의 공동 마케팅이 기업이미지나 개별상품광고에 그치고 있고, 금융상품도 은행 통장의 증권 연계 계좌 활용 정도로 제한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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