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불황 비켜간 아모레퍼시픽그룹 영업익 50%↑
입력 2015-02-03 17:14  | 수정 2015-02-03 19:35
불황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비켜갔다. 국내외 화장품 계열사 동반 성장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3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각각 21%, 40.3% 오른 4조7119억원과 65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 역시 4974억원으로 전년 대비 40.1% 늘었다. 4분기만 떼어 놓고 보면 성장 속도가 더 빨랐다. 영업이익이 98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0.1% 늘었고, 매출액은 1조186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1.8% 증가했다.
특히 그룹의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이미지 개선, 해외 사업 확대 등에 힘입어 시장 침체 속에서도 고성장을 이어갔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보다 25%, 52.4% 증가한 3조8740억원과 5638억원을 기록한 것. 중국인들의 활발한 소비가 매출 성장을 견인한 주된 요인으로 꼽혔다. 중화권 시장 진출에 해외 화장품 사업 매출이 8325억원으로 52.8% 증가했고, 국내 사업도 중국인 관광객의 면세점 지출 덕분에 2조5789억원으로 23.5% 늘었기 때문이다.
CJ대한통운은 2013년 CJ그룹 계열 물류회사 GLS를 흡수합병한 효과가 작년부터 반영돼 수익성이 개선됐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1670억원으로 전년 대비 16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90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액 역시 4조5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늘어 시너지가 상당했다는 평가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작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2253억원, 833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다.
[김윤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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