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권미진, 다이어트 접시 표절 논란 “이윤 남기려고 한 것 아냐, 죄송”
입력 2015-02-03 17:0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개그우먼 권미진이 다이어트 접시 디자인 표절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나섰다.
권미진은 3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안녕하세요. 권미진입니다. 2월2일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고 글을 썼다.
권미진은 앞서 올린 사과문을 언급하며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죄송합니다라는 말만 하는 것이 낫겠다는 제 짧은 생각이었습니다”면서 그 일이 터졌을 때 제 잘못 그 자체에 대한 질책들은 악플이라 생각하지 않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또 제 일상을 공유하며 진심의 마음으로 글을 쓰고 댓글도 달며 많은 분들과 소통해왔습니다. 그래서 저를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고 재차 사과했다.

이어 권미진은 반성하는 마음이 제일 크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속상한 것도 사실입니다”면서 블로그를 며칠 쉴까 생각했지만 제 글을 매일 읽어주시고 사랑해주시며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그런 분이 단 한 분이라도 앞으로도 제 일상과 다이어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권미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고 전했다.
앞서 권미진은 지난 2일 새벽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이 직접 그린 접시를 판매한다며 다이어트를 자극하는 그림이 담긴 접시를 올렸다. 이와 함께 그는 ‘접시 한 개당 택배비 포함 2만4000원과 접시 걸이와 함께 구입할 경우 2만7000원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글이 올라온 이후 누리꾼들은 권미진의 다이어트 접시에 대해 표절 의혹을 제시했다. 다이어트 접시 속 러닝머신 위에 여러 음식을 올려놓은 채 뛰고 있는 여자의 모습이 프랑스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피에르 브리그너드(Pierre Brignaud)가 2008년 그린 작품과 유사하다고 주장한 것.
이에 권미진 측 관계자는 권미진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과 공유를 하자는 취지로 다이어트 접시를 올렸는데 이렇게 될 줄 몰랐다”며 접시 속 그림은 권미진이 직접 그린 그림이다. 좋은 취지로 시작된 일이었는데 향후에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를 하겠다. 접시 금액을 언급한 것도 이윤을 남기려고 하려고 한 게 아니다. 의도한 것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이후 권미진도 블로그에 접시 논란에 대해 먼저 주의하지 않은 점 죄송하다”며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알고 바로 게시물을 삭제하게 됐다. 조심하겠다”고 밝혔다.
‘권미진 접시 표절 논란 사과 ‘권미진 접시 표절 논란 사과 ‘권미진 접시 표절 논란 사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