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 사상자 23명 발생…추락 원인은?
입력 2015-01-27 11:24 
사진=MBN
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 사상자 23명 발생…추락 원인은?


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 사상자 23명 발생…추락 원인은?

'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

그리스 전투기 한 대가 훈련도중 스페인에 추락해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26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훈련에 참가한 전투기 한 대가 추락하면서 충돌 사고를 내 10명이 사망하는 등 큰 인명 피해가 났습니다.

스페인 국방부는 이날 스페인 남부에 있는 로스 야노스 군사기지에서 그리스 F-16 전투 제트기 한 대가 떨어지면서 지상에 세워져 있던 다른 항공기들을 들이받는 바람에 10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국방부는 또 13명이 부상했는데 이 중 7명은 부상 정도가 심각하다고 전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국방부 관리는 희생자 대부분이 스페인인이 아니라 이 훈련에 참가하고자 외국에서 온 나토 직원들이었다고 전했습니다.

국방부는 사고기가 이륙 직후 추진력을 잃으면서 떨어져 나토 훈련에 참가한 다른 항공기들과 부딪혔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은 조종사가 이륙 과정에서 실수를 저지르면서 사고가 났으며 사고기에 탑승한 두 명의 조종사 모두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TLP로 이름 붙은 이 훈련에는 벨기에, 영국,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미국이 참가했습니다.

옌스 슈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은 "그리스 전투기 사고로 많은 인명 피해가 나 매우 슬프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한편 스페인 국방부와 나토는 희생자들의 국적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그리스 전투기 스페인서 추락'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