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07-06-01 05:42  | 수정 2007-06-01 09:03
▶ 코스피 1,700P...뉴욕증시 혼조세
코스피지수가 사상 처음 1,700선을 돌파하며 시가 총액 1조 달러 시대를 열었습니다.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삼성 금융계열사 주식 투자 늘린다
국민연금이 주식투자 비중 확대에 나선데 이어 삼성그룹도 삼성화재의 투자한도를 500억 늘리는 등 주식 투자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 남북 '쌀 지원' 이견...협상 난항
오늘 남북 장관급 회담 종결회의를 앞둔 가운데 양측은 쌀 지원 문제를 놓고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는 기존 쌀 차관 관련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재확인했습니다.

▶ "적절한 때 남북 정상회담 해야"
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 시기와 관련해 임기와 관계없이 북핵 6자회담이 어느 정도 진전돼야 한다며 적절한 시점이 돼야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한-아세안 5개국 FTA 오늘 발효
인구 5억의 거대 시장을 가진 아세안과의 자유무역협정이 오늘부터 공식 발효됐습니다.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등 5개국과는 상품 관세가 철폐됩니다.

▶ 금강산 내금강 일반인 관광 시작
59년 만에 처음 공개된 금강산 내금강을 오늘부터는 일반인도 관광할 수 있게 됩니다.

▶ 미, 1분기 0.6% 성장...4년래 최저
미국의 올 1분기 경제성장률이 예상보다 큰 무역적자 폭 확대와 부동산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4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후부터 전국 비...더위 한풀 꺾여
남해안과 제주 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오후 늦게나 밤에 5~3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기온도 서울 24도 등 전국적으로 초여름 무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