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7-05-30 11:02  | 수정 2007-05-30 11:02
▶ 중국 증시 급락 영향 동반 하락
중국 정부의 증권거래세 인상 조치 영향으로 중국 증시가 급락한데 영향받아 우리 주식시장도 비교적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올해 전국 공시지가 11.6% 상승
올해 과세 기준이 되는 공시지가가 11.6%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서울과 과천 등 수도권 지역의 상승폭이 컸습니다.

▶ "우리당 추가 탈당 6월 15일"
열린우리당내 대통합 신당 추진 모임 의원들이 오늘 아침 회의를 갖고 다음달 15일 집단 탈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수입 미국산 쇠고기 갈비뼈 발견
최근 수입된 미국산 쇠고기에서 현행 수입 위생조건상 허용되지 않는 갈비가 박스채로 발견됐습니다. 국내 검역당국은 해당 쇠고기를 처리한 미국 작업장에 대해 수출 중단 조치를 내릴 방침입니다.


▶ "최저임금 28% 인상 93만원 요구"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등 24개 노동사회단체로 구성된 최저임금연대가 내년에 적용될 최저 임금으로 올해보다 28% 오른 93만원을 요구했습니다.

▶ 남북 장관급회담 전체회의 개시
남북 장관급 회담 이틀째를 맞아 오늘 오전 10시부터 양측은 첫 전체회의에 들어갔습니다. 대북 쌀 지원 유보 문제를 놓고 양측간 팽팽한 신경전이 예상됩니다.

▶ 종부세 아파트 2채 중 1채 하락
종합부동산세 과세 기준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종부세 부과 대상으로 예상되는 고가아파트 2채 중 1채 값이 내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증시 자금 쏠림...예금 비중 하락
저축보다 투자를 우선시하는 문화가 정착되며, 지난해 개인의 금융자산 중 예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50%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