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코버스, 설날 예매 전쟁 시작에 관심 ‘후끈’
입력 2015-01-13 10:0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고속버스 예매 코버스가 코레일 설날 기차 예매 접속 폭주에 관심이 뜨겁다.
13일 설날 기차 예매가 시작되자 코레일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 지연되고 있다. 이에 고속버스 예매를 할 수 있는 코버스가 관심을 받고 있다.
버스편의 경우는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이하 코버스) 홈페이지에서 고속버스시간조회와 요금정보,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다.
고속버스 시간조회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지역과 출·도착터미널을 선택하면 출·도착 시간과 등급, 요금 정보 등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코버스나 이지티켓 사이트를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사이트들은 현재 고속버스통합정보 시스템이 설치 운영되고 있는 터미널의 고속버스 운행노선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승차권 예약에서 노선(출발지-도착지), 출발일시, 버스등급을 지정하면 출발 일시 이후의 배차정보 및 잔여좌석, 등급별 요금, 운행거리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누리꾼들은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코버스로 해야지” 설 연휴 열차표 예매, 벌써 매진이다”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코레일 홈페이지 마비”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코레일 홈페이지 대기자 정말 많다”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성공했다” 설 연휴 열차표 예매, 집에 갈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