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오피스텔 투자 첫째는 장기적 투자의 안정성 고려를
입력 2014-12-30 09:56 
마곡지구 내 상업용지 B8-4 블록에 입지한 ‘마곡 사이언스파크뷰’ 투시도. 자료:인흥개발
배후 수요 풍부한 ‘마곡 사이언스파크뷰 분양 中
저금리 기조속에 부동산 임대수익형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이렇게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을 거래할 시 마구잡이식의 투자법보다는 특별하게 유의하여 할 투자의 성공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수익형 부동산(상가와 오피스텔 등)에 투자할 경우, 첫 번째는 입지를, 두 번째는 대중교통과의 접근성, 세 번째는 안정적인 수익을, 네 번째는 풍부한 임대수요, 다섯 번째는 임대수요에 따를 최소의 공실률이 여섯 번째는 투자의 환금성 등이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센터 대표 이호영 이사에 의하면 수익형 상품을 고르고 멀지않은 장래에 투자의 실패로 이루어지는 절대적인 원인에는 고수익의 보장내용만 듣고 장기적인 투자의 안정성에 대한 고려가 없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투자비용이 적을수록 더욱 충분한 임대수요와 배후 인프라가 결정적인 성공요인이 되며, 든든한 입지를 받쳐줄 교통수단이 없다면 추후 부동산경기 침체 시 공실률이 증가할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어 투자대상에서 반드시 배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이유로 강서구 마곡지구가 핫 플레이스로 재조명 받고 있다. 마곡지구는 강서구 마곡-가양동 일대에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366만5000㎡ (110만평)의 규모로 조성된다.
마곡지구 최대 규모인 'LG사이언스파크'는 약 4조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총 12개동으로 구성된다. 이곳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LG그룹 계열사 연구개발 시설과 인력이 입주할 예정이며, 대우조선 해양, 롯데그룹, 코오롱, 넥센, 등 대기업 50여개의 고급인력 및 연계 165,000여명의 기업체 종사자가 입주 할 예정이며  유동인구 40만명의 산업인프라를 수용할 막대한 거주수요를 필요로 한다.
편리한 교통도 마곡지구의 강점이다. 김포공항과 연결된 공항대로는 물론 올림픽대로, 강변대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5호선 발산역, 9호선 마곡나루역, 공항철도까지 3개의 지하철 노선이 관통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어 서울도심은 물론 강남까지 접근성이 높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입주 기업들의 입장에서도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과 인접해 글로벌 R&D특구로서는 최적의 입지로 꼽히고 있다.
마곡지구 내 업무용지에 입지한 타 오피스텔과 상가와는 달리 마곡지구에서 몇 안 되는 중심 상업용지 B8-4 블록에 입지하는 ‘마곡 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과 상가가 분양 중에 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발산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 상업지역에 오피스텔, 상가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14층으로 건설될 이 건물은 지하 B1~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3층 근린생활 시설, 4~14층은 오피스텔 218실로 구성되어 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의 주력 평형은 분양가는 마곡지구 내 상업용지에서 분양되는 오피스텔과 상가 중에 가장 저렴하며, 3.3㎡당 분양가는 최저 780만원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인근 마곡지구 오피스텔 분양가에 비해 저렴하게 책정돼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 분양업체 배종필 총괄본부장은 풍부한 근로자 배후수요를 형성할 경우 예상 임대수익을 책정하기 쉽고, 환금성도 뛰어나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되기 마련”이라며 초역세권의 입지와 편의시설, 든든한 배후지, 브랜드 인지도 등을 꼼꼼히 비교해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