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KBS 연예대상①] 무관 설움 씻었다…‘국민 MC’ 유재석, 9년만 대상
입력 2014-12-28 10:42  | 수정 2014-12-28 11:07
[MBN스타 손진아 기자] ‘국민 MC가 또 한 번 입증되는 순간이었다. 유재석은 지난 2005년 이후 9년 만에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는 ‘2014 KBS 연예대상이 신동엽, 유희열, 성시경 진행아래 열렸다.

올해 대상 후보는 그 어느 때보다 쟁쟁했다. 강호동, 김준호, 신동엽, 유재석, 이경규, 차태현 등 총 6명이 후보로 오른 것. 이중 KBS 대표 예능 중 하나인 ‘해피투게더3을 이끌고 있는 유재석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그동안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 활약했던 유재석은 KBS에서도 MC로서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뽐냈지만 그동안 상과는 인연이 없었다. 유재석의 무관은 많은 이들의 한처럼 내려오기도 했다.

4번째 대상 후보 유재석을 지지자로 나온 박미선은 (유재석이) 많은 대상을 받아봤는데 KBS에서만 9년 째 대상을 받지 못했다. 재석아, 받고 싶으면 받고 싶다고 말을 해라. 만약 다른 사람이 받더라도 내 마음 속의 대상은 너다. 유재석 사랑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박미선의 말은 시청자들에게 큰 공감을 자아냈다. 모두가 그가 받기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 결국 ‘2014 K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유재석이 호명됐고, 많은 이들의 진심 어린 축하를 받으며 기쁨을 맛보았다.

유재석은 몰랐다. 많이 받아봤지만 정말 몰랐다.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해야할지 모르겠다. 일단 너무 감사하고 죄송하다”며 프로그램 시청률이 저조하고 관심 받지 못해 폐지되는 것은 가슴 아프다. 함께 해줬던 신봉선, 허경환, 장동민, 임원희 등 고맙다.‘ 해피투게더3와 ‘나는 남자다 스태프들 감사하다. 가족분들과 사랑하는 나경은 씨 등 너무 고맙다. 그리고 어디선가 디제잉하고 있을 박명수, 나 대상 받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은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34%의 지지율을 얻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쇼 오락 부문 남자 최우수상(추성훈), 인기상(출연진 전부), 프로듀서 특별상(이휘재, 송일국), 작가승(김정선) 등 5관왕을 차지하며 올해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이었음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1박2일 역시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임을 인증했다. ‘1박2일은 쇼 오락 부문 남자우수상(데프콘),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엔터테이너상(정준영), 쇼 오락 부문 남자신인상(김주혁) 등으로 3관왕에 올랐다.

신인상은 코미디 부문에선 개그맨 송필근과 개그우먼 이수지가, 쇼 오락 부문에서는 ‘1박2일에서 활약한 김주혁과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존재감을 빛낸 차유람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하 2014 K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 유재석(해피투게더3)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 최우수상 쇼오락부문 남녀: 추성훈(슈퍼맨이 돌아왔다), 김지민(인간의 조건, 풀하우스, 위기탈출 넘버원)
- 최우수상 코미디부문 남녀: 김대희(개그콘서트), 김영희(개그콘서트)
- 우수상 쇼오락부문 남녀: 데프콘(1박2일), 김신영(해피투게더3, 인간의 조건)
- 우수상 코미디부문 남녀: 조윤호(개그콘서트), 허안나(개그콘서트)
- 특별상: 송태호 단장(콘서트 7080)
- 공로상: 박영현 기술감독
- 최고 엔터테이너상 쇼오락부문: 조우종(풀하우스)
- 최고 엔터테이너상 코미디부문: 정형돈(우리동네 예체능), 정준영(1박2일)
- 베스트 팀워크상: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 프로듀서 특별상: 이휘재(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슈퍼맨이 돌아왔다)
- 최우수 아이디어상: 끝사랑 팀(개그콘서트)
- 라디오 DJ상: 유인나(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 인기상: 이서언, 이서준, 송대한, 송민국, 송만세, 추사랑, 이하루(슈퍼맨이 돌아왔다)
- 방송작가상: 김지은(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김정선(슈퍼맨이 돌아왔다)
- 신인상 쇼오락부문 남녀: 김주혁(1박2일), 차유람(우리동네 예체능)
- 신인상 코미디부문 남녀: 송필근(개그콘서트), 이수지(개그콘서트)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