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7-05-22 21:22  | 수정 2007-05-22 21:22
▶ 기자실 통폐합 "독재발상" 반발
정부가 각 부처의 브리핑룸과 기사송고실을 통·폐합하는 내용의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하는 '독재발상'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강남 재건축 급매물 다 팔렸다"
종부세를 피하기 위해 급매물로 나왔던 강남 재건축 아파트가 대부분 팔려 바닥을 찍은것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발표 예정 신도시 분당보다 크다"
오는 6월 발표될 분당급 신도시는 분당보다 큰 규모로, 교육과 교통, 쾌적성을 고려해 선정될 것이라고 서종대 건설교통부 주거복지본부장이 말했습니다.

▶ 코스피 올들어 22번째 사상최고
코스피지수가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증시 동반 강세에 힘입어 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올해들어 22번째 최고치 경신입니다.


▶ 이명박 '대운하' vs 박근혜 '감세'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이명박 전 시장은 '대운하' 건설을, 박근혜 전 대표는 '감세정책'을 핵심 공약으로 강조했습니다.

▶ 신용카드 1년 미사용 자동 탈퇴
이르면 9월 말부터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쓰지 않으면 자동 해지되고, 카드를 새로 만든 첫 해에는 반드시 연회비를 내야 합니다.

▶ 2011년 국민 절반 수도권 거주
서울의 인구는 감소하지만 인천, 경기도의 인구는 계속 늘어나 2011년부터는 국민 두명 중 한명 이상이 수도권에 거주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합천 30.6도...전국 초여름 더위
오늘 경남 합천의 낮 최고기온이 30.6도까지 올라가는 등 전국이 초여름 더위를 보였습니다. 내일도 이같은 더위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